스카이브, ‘에이닉 스카엑스’ 출시...수술부터 흉터관리까지 ‘원스톱’
페이지 정보
작성일 25-10-28 10:11 조회 13본문

[2025-10-24] 정형외과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스카이브(SKYVE)가 수술 후 흉터 관리를 위한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‘에이닉 스카엑스(Ainic Sca-ex)’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.
‘에이닉 스카엑스’는 인공관절 수술을 포함한 다양한 수술 후 아문 상처나 비대성/켈로이드성 흉터 관리에 사용되는 실리콘 겔 형태의 의료기기다. 흉터 부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흉터가 붉어지거나 솟아오르는 것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.
특히 이 제품은 발림성이 좋고 끈적임이 없어 사용자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꾸준히 흉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환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.
스카이브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기존의 정형외과 수술 통합 솔루션을 환자의 ‘수술 후 관리’ 영역까지 성공적으로 확장했다.
스카이브는 그간 환자맞춤형 수술 가이드 ‘KNEEVIGATE’와 한국인 맞춤형 인공관절(PNK), 항균 골 시멘트 ‘에버픽스’ 등을 통해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 환경을 제공해왔다. 여기에 수술 후 회복을 돕는 ‘써큐부스트’에 이어, 피부 회복의 마지막 단계인 흉터 관리 제품 ‘에이닉 스카엑스’를 추가함으로써 ‘수술-회복-관리’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아우르게 되었다.
스카이브 관계자는 “정확한 수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환자의 만족스러운 회복 과정”이라며, “‘에이닉 스카엑스’는 스카이브의 토탈 솔루션이 환자의 수술실 밖 일상까지 케어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이며, 앞으로도 환자의 회복 전 과정을 돕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첨부파일
- [보도자료] 스카이브, ‘에이닉 스카엑스’ 출시...수술부터 흉터관리까지 ‘원스톱’.pdf (358.8K) 0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0-28 10:11:58